이런 연기학원은 꼭 피해라!! 아니면 옮겨라!!
페이지 정보
조회14,234 | 추천수38 | 작성일update 17-06-03 23:47본문
이런 연기학원은 꼭 피해라!! 아니면 옮겨라!!
1. 전문성이 떨어지는 연기학원
제일 중요한데 언제나 연기학원을 처음 알아보기 시작한 지망생에게는 어려운 문제인가 봅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입시를 하려는데 방송연기학원을..방송을 하려는데 입시연기학원을 리스트에 올려놓는것을 종종 볼 수 있어요.
보통 입시전문 연기학원 90%는 입시생에게만 집중하기위해 방송/성인 연기반 운영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지만,유명 방송연기학원들이 입시와 방송연기를 모두 전문적으로 가르치듯 홍보를 하는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입시연기만 가르치거나 방송연기만 가르치거나 둘중 하나만 하는 연기학원을 꼭 다니길 추천합니다.
마케팅에 현혹되어 유명하다고 해서 무작정 등록하기 보다 이 연기학원이 내 목표와 어울리는 학원인지 한번쯤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구별법을 알려드리자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팝업창이나 메인배너에 방송진출현황을 부각시키면 방송연기학원이고, 대학합격자명단이 부각되어 있으면 입시연기학원입니다.
그리고 방송연기학원중엔 아역위주, 또는 성인 비중이 높은 연기학원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불법 개인과외, 무허가 레슨
이부분도 연기학원을 다시 찾는 학생들과 상담하다 보면 자주 듣게 되는데 그 문제들을 나열해보겠습니다.
첫째, 자주 변경되는 수업시간 - 레슨은 아직 배우의 꿈을 갖고 활동하는분 선생님이 대부분이다 보니 급한 오디션, 촬영등 선생님의 개인스케쥴로 인해 수업시간변동이 자주 일어나는 편입니다.
둘째, 수강료 환불 - 가끔 분쟁이 생기는 경우 교육청의 중재를 받기가 어렵고 문제를 해결하기가 복잡합니다.
셋째, 연습실 사용시간 - 하루 몇시간만 대관료를 지불하고 임대를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정해진 시간외에는 연습이 불가하기 때문에 입시생이라면 입시철 경쟁자들보다 뒤쳐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넷째, 부족한 특기수업 - 중요한부분입니다. 1:1개인레슨 경우 주3회 2시간 수업하면 60~80만원정도 과외비를 받는데, 특기수업도 직접하거나 보컬, 무용중 하나만 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시험볼때 경쟁력이 많이 떨어질 수 있는 문제입니다.
특기를 추가하기엔 비용이 더 발생되구요.
3. 기본수강료 외 특기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곳
식당에 가면 기본메뉴+토핑추가 있죠? 연기학원가면 기본수강료+특기비 추가 되는 그런 곳 간혹 있습니다.
이게 왜 문제일까요?
상담전에 특기 및 별도 레슨추가를 선택할 수 있다는걸 미리 말해주면 그나마 다행인데, 여기서 핵심은 특기비를 추가해서 배우는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을 편애할 수 있으며, 다수가 할 경우 눈치도 보이고 왠지 나도 해야할것 같은 조바심에 분위기에 휩쓸려 하는 상황이 되는문제..너도 나도 하게되면 결국은 수강료가 상승되는 원인이 됩니다.
연기학원의 보여지는 기본 수강료는 70만원인데 실질적인 수강료는 90~100만원으로 형성되는 거죠.
생각보다 많은 연기학원이 추가비용을 받지 않고 남는 시간에 열정으로 그냥 가르쳐준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추가로 요즘 여름/겨울 캠프를 빌미로 100만원이상의 고액 캠프비를 받는 학원이 있던데 등록전 미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4. 보조출연, 프로필촬영 강요
보통 방송연기학원/성인연기학원에서 발생되는 문제인데, 보조출연은 딱2번정도만 해보세요~
이왕 알바할거 보조출연하면 좋지 않나?
생각할수 있지만 학원에서 나가는 경우 보출업체에서 띠는 수수료에서 한번 더 수수료를 띨 수 있습니다.
그럴바엔 일반 알바하는게 낫죠.
촬영나간다고 좋아하지 마시고 보출 많이 하는거 역시 좋은거 아니니 자발적인 참여가 아니라면 "이런 형태로 영화/드라마가 만들어 지는 구나"정도 알았을때 그만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프로필 사진.. 프로필사진 촬영비용이 요즘엔 조금 내려간듯 보이는데 20~30만원이면 촬영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으니 이 이상의 비용이 드는 프로필사진촬영을 강요하거나 연기 배운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촬영해야 한다고 하는경우..프로필촬영은 최소 6개월이상 배운사람이 찍어야 표정도 그나마 자연스럽고 돈 버리는일이 없을 겁니다.
5. 자주 바뀌는 선생님과 포장 된 경력
연기학원 상담 시 나를 직접 가르치는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등록하는 방법이 가장 안정적이지만 보통 원장님이 상담하거나 전문 상담실장과 하는 경우 정중하게 "제가 배우게 되면 어떤분에게 배우는지..그분의 프로필이 학원홈페이지에 있는지, 없다면 간단하게 알수 있는지.."물어보세요. 그리고 연기학원결정 후 다니다 3개월동안 2~3번 선생님이 바뀐다면 연기학원을 옮기는걸 고민해봐야 합니다. 방송연기학원 경우 홈페이지는 아주 화려한 강사진으로 도배되어 있는데 실제 경력이 없는 초보 강사가 들어올 수 있으니 꼭 미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또 입시연기학원중 학원을 새로 설립하면서 예전 연기학원에서 가르쳤던 학생들의 합격자 명단을 가져다 쓰는 경우가 있는데 양쪽 모두 합격자 명단을 기재하는건 학생들을 기만하는 행위라 생각되며 양쪽이 아닌 한쪽만 사용하는 권한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연기학원에선 직원 소속으로 일을 했기때문에 쓰는것도 맞고 나가서 새로 차린사람 입장에선 직접 가르친것도 맞지만 연기학원을 다니려 하는 학생입장에선 당연히 혼란스러운일이니 명확하게 해야할 문제입니다.
6. 기타 여러가지 등등..
처음 연기학원 상담할땐 너무 친절하고 잘 챙겨줄거 같았는데, 등록하고 보니 처음 연기학원 상담 시 만났던분과 만나기도 어렵고 상담했을때 말과 너무 다른 경우 역시 고민해보세요.
하지만 좋은 담임선생님을 만났다면 그분 믿고 다니시길 추천합니다.
기타 등등은..나중에 생각나는게 있으면 계속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