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모바일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생성

입시연기학원의 합격자명단 제대로 확인하자!

페이지 정보

조회6,113 | 추천수19 | 작성일update 17-06-03 23:48

본문

b9ff42355540b23180f543a6c4cbf4f2_1541733499_1202.jpg 

요며칠 최종 합격자 명단을 조사하면서 느꼈던 일부 연기학원들의 문제점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조사하면서 너무도 불분명하게 합격자 광고를 하거나 학생들의 눈을 속이는 입시연기학원이 너무 많다는걸 알았고 그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적어드릴게요.

또한 대표적인 중앙대, 동국대 연극영화과 학교 선발 인원과 각 연기학원의 최종합격자 수를 대입해보니 인원수가 한참을 오바한다는걸 알 수 있었는데 누가 거짓광고를 하고 있는걸까요~

이제 입시연기학원의 합격자명단에 속지 않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가장 대표적인 눈속임인 1차합격과 최종합격 미기재

아직도 상당수의 입시연기학원들이 이같이 기재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입시연기학원을 처음 알아보는 학생들은 충분히 헷갈릴 수 있고 연기학원에서 명시하는건 솔직히 실수가 아닌 의도적으로 보여집니다. 

1차합격인지 최종합격인지 정확하게 명시한 연기학원을 신뢰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예)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연기전공 최종합격 하정우O (사진이나 합격증까지 있다면 good)

나쁜 예)
1.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연기전공 합격 하정우 (1차합격인지 최종합격인지 미기재)
2.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연기전공 최종합격 하*우 (합격자명 불분명하게 기재)

3. 중앙대학교 최종합격 하정우 (연극학과 인지 연희예술학과 인지 미기재)

 

- 연기전공/연출전공/뮤지컬전공 등 학부, 학과 미기재

각 연극영화과에 따라 연기전공/연출전공/뮤지컬전공 등등의 형태가 있는데, 이 부분이 명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실기를 배우기 위해 입시연기학원을 다니기 때문에 그 학원의 평가를 위해서는 연기전공인지 연출전공인지 명시가 되어야 하며, 뮤지컬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에겐 그 학원이 연기전공으로 합격을 시켰는지 뮤지컬전공으로 합격을 시켰는지가 학원선택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도 하겠죠~

다른예로는 중앙대학교 연희예술학과 같은경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와 경쟁률에서 많이 차이를 보이고 있기때문에  학과명시는 중요한문제 입니다.

 

- 공지사항에 글 작성한 날짜 기입이 안되어 있거나 합격자명단에 해당 년도 미기재

연극영화과 합격자 명단을 조사하면서 알게 된 유형인데, 올해는 2018년도 합격자 입니다.

어떤 입시연기학원은 2015년도 합격자를 2017년도 합격자 처럼 그대로 공지한 경우도 있었고, 합격자 리스트에 정상적으로 학과와 최종합격를 잘 명시 하였지만 해당년도를 기입하지 않은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합격자 재탕입니다.​

 

- 신빙성이 부족한, 이름 불분명하게 기재

일부 입시연기학원에서 확인되었는데, 합격자의 사진도 없고 이름도 박O수 등 불분명하게 처리한 경우 입니다.

과연 확인이 가능할까요~

차라리 합격증을 캡쳐해서 개인정보만 가리고 올리면 믿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불분명하고 아리송하게 기재하는 입시연기학원은 그냥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 년도없이 다년간의 합격자를 모아서 기재

이런 입시연기학원도 꽤 많이 확인되었습니다.

2010년~2016년 모아서 기재하는 경우, 년도는 전혀 기입하지 않고 각 학교별 합격자 명단 기재하는 경우..

2010년도에 김아무개가 합격을 했는지 않했는지 확인도 어렵고, 합산해서 명단을 기재하면 어떤 학생들은 당해년도의 합격자인줄 알고 그대로 믿고 등록할겁니다.

주의하세요. 중요합니다.

 

- 입시연기학원의 에이스! 다관왕 최종합격자 중복 체크

이부분은 잘못된 것이 아니라 한 연기학원의 에이스가 메이져 여러 학교를 동시합격한 경우 입니다.

최종합격자만 볼 경우엔 제대로 파악이 어려울 수 있으니 학생이름도 한번쯤 체크해 보세요.

그리고 소형 연기학원도 충분히 메이져 학교를 보낼 수 있는 능력이 있으니, 내가 에이스가 될 수 있는 입시연기학원을 찾길 바랍니다.

 

- 최다 합격이라 공지 했지만 1차합격만 많은 경우

어느 입시연기학원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중앙대학교 수시 최다합격"이란 문구를 보고 확인했더니 최종합격자가 없었습니다.............뭘까요? 상업적 문구에 속지 맙시다! 팩트와 객관적인 자료만 가지고 비교하세요~

추천 19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