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모바일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생성

[성인지망생] 방송연기학원 찾는 방법

페이지 정보

조회7,201 | 추천수7 | 작성일update 20-02-27 19:21

본문

성인 지망생과 오디션이 목적인 학생들은 많은 연기학원 중 전문성에 따라 학원 선택 방법이 달라져야 합니다.

​캐스팅 기회, 교육기간, 반정원, 강사진, 수강료 등 그 방법을 알려드려볼게요.


1. 오디션과 캐스팅 기회는 중요한가

제게 내게 맞는 학원 찾기를 신청 하는 성인 90% 이상이 방송연기학원 선택 시 기준을 삼고 물어보는 부분이며, 

가장 궁금해하고 있을 것 같아 제일 먼저 적어봅니다.

캐스팅 디렉터들은 항상 20대 캐스팅할 만한 배우가 없다고 말합니다.
이 말은 실력이 부족한 배우들이 많기 때문이고 괜찮은 배우들은 매니지먼트사에 소속되어 작은 배역들은 꺼리기 때문이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와 실력이 있다면 얼마든 캐스팅의 기회는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우선 학원을 다니려는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바로 교육이죠.

기회보다 현장 가서 연기할 수 있을 정도 실력을 먼저 쌓으세요.
학원에서 오디션 기회 만드는 거 대단해 보이지만 어려운 건 아닙니다.
오디션은 수업의 일환이라 생각만 하시고 포장된 학원을 반짝이는 눈으로 바라보지 않길 바라요~

 


2. 교육기간은 얼마나 잡아야 하는가

보통 방송연기학원을 다니는 분들은 대학에서 연기를 배운 전공자가 아니죠.
신청자 통계도 그렇고 트레이닝 경력이 없기 때문에 연기학원을 다니는 거라 생각합니다.

2~4년 동안 대학에서 교육을 받은 경쟁자들이 수두룩하고 전국 연기학원에서 배출되는 수강생은 얼마나 많을까요~


3개월 정도 배워서 독백하나 할 줄 안다고 학원 그만두고 오디션 보러 다니는 분들 많은데 한계가 있습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도 꾸준히 연습하고 트레이닝 받죠.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래도 1년은 꾸준하게 배우세요. 

한번 촬영했다고 해도 오디션은 계속 봐야 합니다.

아르바이트하면서 힘들게 다니는 분들 많은 거 알지만 연습이라도 게을리하지 말고 노력하세요. 

연기자는 직업입니다.

 


3. 반 정원은 얼마가 적당한가

입시 연기학원과 다르게 방송연기학원은 소수정원제라 보기는 어렵습니다.

적게는 8명, 많게는 12명까지도 수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유는 간단해요.

입시 연기학원 차릴 때 보다 돈이 더 들어가고 활동하고 있는 연기자나 인지도 있는 외부 강사가 수업을 가르칠 경우 강사료가 비싸기 때문에 반 정원이 많을 수밖에 없겠죠.

일부 상업성이 강하거나 마케팅을 잘하는 학원은 정원도 많고 강사도 무명인 경우도 많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방송연기학원의 반정원은 평균적으로 8명입니다.

 


4. 수강생 진출 현황 구분하기

보통 방송연기학원에서 영화/드라마 캐스팅 현황을 보면 보조출연을 마치 비중 있는 역할에 캐스팅된 것처럼 포장해놓은 경우가 종종 보입니다.

촬영한 영상을 편집해서 올려놓거나 OOO 드라마 "김수진 역" 이렇게 주어진 배역이 있는 경우는 신뢰할 만합니다.

촬영 현장을 사진 찍어 홈페이지에 보여주는 경우도 많은데, 글쎄요..

딱히 글로 표현이 어려운데 단역인지 보조출연인지 학원을 알아볼 때 잘 구분해야 합니다.

 


5. 방송연기학원의 강사진 비교하기

기초 수업 같은 경우 일반 강사진이 교육을 해도 무리가 없지만 중, 고급과정으로 올라가면 그래도 영화나 드라마 촬영 경력이 있으신 선생님께서 가르쳐야 방송연기학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방송연기학원은 수강생이 오랫동안 다닐 수 있는 여력이 안되기 때문에 대학교육처럼 길게 끌어도 안되고 짧은 기간 안에 임팩트 있게 교육을 해야 제대로 오디션이라도 볼 수 있으며, 상업적인 방송연기학원 중 교육하지 않는 유명 연기자 프로필을 올리고 실제로는 20대 후반의 연극 경력만 있는 선생님이 수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바엔 비싼돈 내고 방송전문 연기학원을 다니는 이유가 없는 거죠.

학원 등록 전 담임선생님의 프로필을 꼭 미리 체크하세요!
그리고 선생님의 방송경력도 포장이 많이 되어 있으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6. 연기학원의 거리, 접근성

방송연기학원은 설립하는데 자본이 필요하고 기타 등등의 이유로 강남에 몰려 있습니다.
사실 선택권이 별로 없어요.


지방에도 많은 연기학원이 있지만 제가 분석하기엔 제대로 된 곳이 거의 없으며,

학원의 방향성을 잘 파악하여 입시 연기학원이라도 가까운 곳에 방송 연기반이 있다면 너무 무리해서 서울까지 다니지 말고 가까운 곳을 다니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7. 방송연기학원의 적당한 수강료

일반적으로 수업은 주 3회가 기본이고 수강료는 50만원이 평균입니다.

가끔 월납은 안되고 3~6개월 일시납을 요구하는 곳이 있는데 이런 곳은 환불 요청 시 문제도 있고 

월납 하는 좋은 학원들도 많으니 굳이 갈 필요도 없으며, 이런 연기학원들은 보통 학원형 기획사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조심하세요.


* 학원형 기획사란 : 엔터테인먼트인 척 캐스팅을 빌미로 학원 영업을 하는 악덕기업을 말함

학원형 기획사를 파헤친다 칼럼 보기 : https://cafe.naver.com/castingshop/130609

 

 

8. 방송연기학원의 시설

방송연기학원은 기본적인 시설과 장비가 필요합니다.

학생들 연기영상을 촬영한 후 편집까지 할 수 있는 시설이면 너무 좋고요.

방송 현장과 오디션 현장을 구현할 수 있는 시설이면 가장 좋습니다.

지하 연습실 해서 핸드폰 촬영으로 수업하는 곳도 많으니 유의하세요~

추천 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