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모바일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생성

어떤선생님이 좋을까~연기학원 강사진 비교하기!

페이지 정보

조회8,242 | 추천수11 | 작성일update 17-06-03 23:34

본문

연기학원의 강사진! 아주 중요합니다~

어떤 선생님을 처음 만나느냐가 내 연기인생을 좌지우지 할 수도 있으니까요 ^^

일단 연기학원 선택기준을 읽으셨다면 강사진도 방송연기학원과 입시연기학원으로 나눠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홈페이지 상의 강사진은 실제 강사진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지망생을 만나서 얘기하다 보면 인건비가 저렴한 나이가 젊은 무명강사, 유명하지만 수업을 대충대충 하는 강사 등.. 

여러가지 불만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의 특강 강사진.

대체로 유명 연기학원은 인맥을 통해 사진과 학력 도용이 가능하며, 일반 학생들은 그 강사진을 보고 현혹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자주 와서 강의 한것 처럼 포장하거나 전혀 수업을 하지 않는데 특강 강사진에 사진 등이 올라가 잇는경우는 저작권이 있으니 사전에 미리 협의한 경우 입니다.

일반 강사진 역시 유명 연기자 또는 영화배우를 올려 놓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수업하는 선생님은 무명배우가 가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무명 연극배우가 못 가르친다고 말씀 드리는게 아니라 거짓이기 때문에 말씀 드립니다.

현혹을 시킨것이니까요.

위 내용은 대부분 입시연기학원 보다는 방송연기쪽에 많습니다.

연기학원 상담을 받으로 갔을때 나를 가르치는 선생님의 이력을 확인해보세요!

 

둘째, 선생님들의 경력을 모두 다 믿지 말라!

 

연극을 연출 했다 또는 연극 경력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사실 연기를 배운 지망생도 만들수 있는것입니다.

커리어가 부족한 선생님들은 아주 잠깐만 나와도 경력에 집어 넣는 경우도 많구요.

드라마/영화 경력, 실제로 아주 작은 단역들도 대부분 경력으로 들어가니 선생님의 배역 비중을 인터넷에서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잠깐 나온 단역인지..아니면 비중이 어느정도 있는 조/단역인지 아실수 있으실겁니다.

 

셋째, 학력은 중요하지만 학력이 다는 아니다!

 

일단 대학에서 연기전공을 한 선생님들도 있지만, PD, 감독, 작가가 트레이닝 하는 경우를 짚고 넘어 가겠습니다.

이분들은 연기 전공이 아닌데 트레이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장에서 습득하신 노하우들이 있으니까요~

이론은 빵빵하시겠지만 실기는 글쎄요.. 카메라의 이해나 촬영에 대한 부분은 배울점이 상당히 많겠습니다.

장/단점이 있죠~

작가분은 일단 비추 합니다. 대본분석 말고는 시간/비용 낭비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연기전공을 하시고 배우까지 활동하시거나 활동중인 선생님이 가장 좋을듯 하네요.

연극배우는 제외 하겠습니다.

유명한 연극을 하실 정도면 대부분 방송쪽도 경력이 다 있기 때문입니다.

 

넷째, 기타 등등..

 

사실 굉장히 유명한 연기자는 학원 강사 당연히 안합니다.

강사하는것 보다 돈을 더 많이 버니까요.

연기강사를 전업으로 삼고 강사활동만 하시는 선생님도 계시지만 그래도 50%이상은 아직도 연기자 활동을 주업으로, 부학원강사 하시는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촬영이 없으면 고정급여가 없으니 부업으로 연기학원 출강을 하는것이죠.

무명이지만 열정이 대단하여, 잘 가르치는 선생님도 있고, 유명하지만 건성으로 가르치는분도 계십니다.

학력만으로 경력만으로.. 좋은 선생님이다 아니다는 구분하기 사실 쉽지 않지만,

그래도 이 기준으로 어느정도의 판단의 잣대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생각

- 입시연기학원 선생님 : 선생님의 관심과 열정이 중요합니다.

- 방송연기학원 선생님 : 선생님의 방송경력과 현장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추천 11

▲ 위로